|
서울청년비엔날레 2024
청년 서울, 청년 미술, 청년 아더랜드
멀버리힐스
2024. 12. 24(화) ▶ 2025. 1. 31(금)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589
2024 서울 청년비엔날레 Introduction
뉴욕 첼시 거리의 한 건물엔. 다양한 갤러리가 자리한다. 뉴욕 첼시 지역은 크고 작은 수많은 갤러리가 거리와 빌딩에 집중적으로 포진되어 있다. 서울 강남 한복판 멀버리힐스(MULBERRY HILLS) 빌딩 안의 갤러리와 전시장마다 국제적 감각의 청년 작품으로 가득 찬 비엔날레가 열리게 된다.
오는 12월 멀버리힐스(MULBERRY HILLS)빌딩은 19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들로 이루어진 전시와 작품이 강남대로 한복판의 도시 공간과 교감 된 미술로 선보인다. 서울 청년 비엔날레를 전시하기 위해 멀버리힐스(MULBERRY HILLS) 9개 전시관, 갤러리 앨리 6개 전시관, 그 외 모든 전시 공간을 활용하여 30여 갤러리 전시관을 한 빌딩 안에서 마주한다.
서울청년비엔날레는 과거 서울지역 청년 작가들의 참여와 의지로 태동해 서울시립미술관에서 행해진 서울청년비엔날레를 전신으로, 이후, 서울청년비엔날레 조직위원회는 광화문국제아트페스티벌 아시아현대미술작가전을 주관해 오면서 서울청년비엔날레를 형성하는 토대를 갖췄다.
올해 서울청년비엔날레는<청년 서울, 청년 미술, 청년 아더랜드>라는 주제로 12월 24일(화)부터 2025년 1월 31일(금)까지 멀버리힐스(MULBERRY HILLS)에서 개최된다. 이어 멀버리힐스(MULBERRY HILLS)다목적홀에서는 서울청년비엔날레 포럼을 세계미술의 다양한 전략과 청년 미술 환경의 회복성을 주제로 연다. 서울청년비엔날레 포럼은 ▲<미술의 도시 서울>, ▲<청년 미술의 개념과 변화> 등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세계 비엔날레 파운데이션에 등록된 비엔날레만 해도 현재 300여 개에 이른다. 세계 어디선가 비엔날레가 열리지 않는 날이 없다. 청년의 삶은 앞으로 문화의 바탕이다. 청년은 동시대 문화를 반영하고, 미래지향적이다. 청년이라는 요지가 창의성이 요구되는 영역으로서 청년 미술 집약은 곧 프로젝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