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보라 展

 

Take out 展

 

 

 

대전 MBC 갤러리 M

 

2020. 11. 4(수) ▶ 2020. 11. 10(화)

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 161 | T.042-330-3114

 

 

 

 

Take out展... 세상은 지금 코로나시대에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을 위한 고통분담을 하고 있다. 하지만 오래 지속되다보니 저마다 우울증에 걸리기도 하고, 안전불감증에 사로잡히기도 하고 지쳐만 간다. 그런 사람들을 치유하고자 기획된 전시이다.
그래서 이번 전시 대표작을 '방탕돼지'로 했다. 방탕돼지는 코로나19만큼이나 세계적인 유행을 선도하는 방탄소년단을 위트있게 표현한 작품으로 삐딱한 돼지들이 턱스크, 코스크, 망스크, 마어링 등 각종 재미있는 동작들로 세상을 한 번 풍자해봤다.

 

 

 

 

돼지시리즈는 행복 속의 누군가의 희생을 주제로 삼고있습니다. 가족간의, 연인간의, 사제간의, 어느 관계에서 할 것 없이 나의 행복속에는 누군가의 배려가 숨어 있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분들에 대한 고마움을, 그리고 돼지에 대한 고마움을 돼지를 통해 표현해보고자 한 것입니다. 결국 돼지시리즈는 돼지의 이야기이기 전에 인간에 대한 이야기이며, 나에 대한 이야기인 동시에 바로 여러분들의 이야기인 것입니다.
본 작가는 그런 돼지를 통해, 언제 누군가의 입속으로 들어갈지도 모르지만, 끝까지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꿋꿋이 살아가는 우리 인간들의 강인한 의지를 대신 표현해보고자 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vol.20201104-한보라 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