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정 초대展

 

갤러리 카페인 게이샤 초대개관전

 

 

 

갤러리 카페인 게이샤

 

2020. 10. 31(토) ▶ 2020. 11. 15(일)

야외 연주회, 공연 | 2020. 11. 7(토) pm 3

출판기념회 | 2020. 11. 7(토) pm 4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길 35-4 | T.02-2223-3521

 

 

 

시간의 연속성-붉은꽃_162x130.3xm_Acrylic on canvas

 

 

■ 전시기간 중 서양미술사 이야기책인 11월3일 출간되는 ‘100명의 성공한 화가들의 비밀’ 출판 기념회 진행

 

- 작가 리정 스토리 -

 

오랫동안 나는 다양한 예술 활동에 참여해 왔다. 처음에 재능이 발견된 것은 음악이었다. 그리고 그림에 대한 재능을 발견하게 된 것은 초등학교를 막 입학한 후였다. 미술 시간에 분홍색 크레파스로 커다란 코끼리를 그렸더니 선생님께서 칭찬을 해 주셨다. 그러자 천진난만한 아이들이 서로 그림을 그려 달라고 나의 책상 앞에 떼를 지어 모여든 것이 미술에 대한 첫 번째 기억이다. 그 후 화가가 될 것이라는 어머니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의 칭찬에 매일 그림을 그리며 예술가의 꿈을 키워 나갔다.

 

청소년기에 접한 문학과 음악, 미술과 연극, 웅변 등의 다양한 예술적 체험은 삶의 폭을 넓혀 주고 장르의 경계를 자유롭게 하는 경험이 되었다. 특히 책읽기와 글쓰기를 좋아하여 대학에서 국문학을 선택하게 되면서 글도 쓰고 그림도 그리는 예술 작업을 병행하게 되었다. 미술 창작 활동으로는 현재 신비한 숲을 배경으로 자연을 통한 평화 공존의 열망을 담은 <시간의 연속성-붉은 꽃> 연작에 몰두하고 있다.

 

 

 

시간의 연속성-붉은꽃_162x130.3xm_Acrylic on canvas

 

 

100명의 성공한 화가들의 비밀 출간

 

중세부터 현대미술까지 다룬 서양 미술사 이야기책이 11월5일에 1권이 먼저 출간됩니다. 2권은 12월에 출간 계획입니다. 총2권으로 집약된 100명의 예술가들의 일대기에는 지독한 역경 속에서도 힘들게 예술작품을 탄생시킨 그들의 삶은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배울점이 많습니다.

또한 세계미술시장에서 성공한 미술작가들에게는 어떤 노하우가 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딱딱한 이론서가 아닌 감성어린 에세이식으로 전개가 되어서 예술에 문외한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예술가이기 전에 한 사람들이었던 그들의 성공이야기는 코로나 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우리들에게 위기를 잘 이겨낼 선물같은 안내서가 됩니다.

사랑하는 자녀나 아끼고 귀중한 분들이 읽으면 인문학적 소양을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출판사 : 솔아북스

2020. 11. 3(화) 출간 - 교보 및 인터넷(교보, 알라딘, 예스24)

리정

 

대학에서 국문학을 공부한 후,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 예술 기획을  전공했다.

개인전 및 단체전은 160여회했으며, 일찍이 사회 환원의 일환으로 자연체험 예술체험학교 ‘숲을보는아이들’을 설립하였고 국내 최초 어린이 체험 미술관을 개관했다.

갤러리와 아트스페이스를 운영했으며, 서울시 장식 디자인 심의위원과 선화예술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장을 역임했다.

 

한국 방송신문협회 객원 기자와 서울 패션공예 협동조합의 감사이며 한국 청소년 운동연합 중앙연수원 교수단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리고 아트앤디자인 연구소를 운영 중이다.

시(詩)로 등단했으며, 칼럼니스트와 미술 작가로 활동 중이다.

 

2016 ~ 2018 네이버  블러그 미술, 디자인 부문의 탑 메인 창에 다수의 글들이 선정되었다.

블러그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글들이 검색 순위가 높고 인기가 많으며 네이버에서 미술, 디자인 부문  ‘이달의 파워 블러거’ 에 선정되었다.

 

E-mailforestcds@naver.com

Blog | 화가리정의 예술세계 https://blog.naver.com/forestcds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vol.20201031-리정 초대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