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

 

문준용, 양정욱, 우주+림희영, 조영각, PROTOROOM, 최성록, 이정인 크리에이션, collective A, Tacit Group

 

 

 

파라다이스 시티

 

2020. 10. 23(금) ▶ 2020. 11. 1(일)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해안남로321번길 186 | T.02-2278-9851

 

www.paradiseartlab.kr

 

 

문준용作_Augmented Shadow - Inside

 

 

(재)파라다이스문화재단(이사장 최윤정)이 주최·주관하는 ‘2020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2020 PARADISE ART LAB FESTIVAL)이 오는 10월 23일부터 11월 1일까지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시티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파라다이스 아트랩은 ‘커넥트(CONNECT)’를 주제로 비대면 시대의 연결에 관한 메시지를 담았다. 거리두기가 일상화된 상황 속에서 예술과 인간, 소통과 충돌이 반복되는 과정을 통해 서로가 연결되어 있음을 확인하고 이어지기를 희망하는 메시지를 제시한다.

‘2020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에서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9개 팀(문준용, 양정욱, 우주+림희영, 이정인 크리에이션, 조영각, 최성록, Tacit Group, collective A, PROTOROOM)의 작품을 선보인다. 장르는 인스톨레이션 아트(Installation Art), 미디어 파사드(Media Facade), 퍼포밍 아트(Performing Art), 오디오 비주얼(Audio Visual) 총 4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아티스트들은 이번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을 통해 예술적 상상력을 인공지능과 증강현실(AR) 등의 최첨단 기술과 접목시킨 새로운 작품으로 대중에게 다가선다. 관객은 아티스트의 작품을 미디어 파사드, 라이브 공연 등의 다양한 접근 방식을 통해 입체적인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올해 행사는 스튜디오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 크로마 스퀘어(미디어 파사드)로 확대되어 지난해 약 1,000평 규모의 쇼케이스보다 더 넓어진 약 1,700평의 대형 스케일로 펼쳐진다. 특히, 스튜디오 파라다이스는 공간과 재료, 형태, 대지, 인간을 통합해 창의적인 건축 디자인 작업을 추구하는 ‘HGA 건축디자인 연구소’와 협업하여 페스티벌 공간 내부를 디자인해 관람하는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예술적인 창의력을 기술로 구현한 ‘2020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은 예술가에게는 창작 활동의 기회를, 관객에게는 새로운 경험과 예술적 감각을 제공해 문화예술의 새로운 미래를 제안하는 페스티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페스티벌은 10월 7일부터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 홈페이지를(www.paradiseartlab.kr) 통해 사전예약 후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행사장 내 방역을 강화하고 입장 인원을 제한하며, 마스크 착용, QR코드 체크인 후 입장할 수 있다. 페스티벌 기간 중 현장에서 진행되는 아티스트 토크와 키즈 프로그램도 온라인 사전 신청 후 참여 가능하다. 해당 이벤트는 파라다이스문화재단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www.instargram.com/paradise_cultural_foundation)을 함께 진행해 비대면 관람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첫 선을 보인 ‘2019 파라다이스 아트랩 쇼케이스’는 1,000평 규모 스케일에 펼쳐진 10개의 작품을 통해 관객이 단순히 보는 예술을 넘어 작품 속으로 직접 들어가 참여하고 느끼는 체험형 예술을 선보여 미래 예술의 가능성을 보여준 이색 쇼케이스라는 평을 받은 바 있다.

 

 

우주+림희영作_Machine with Tree

 

 

양정욱作_당신은 옆이라고 말했고, 나는 왼쪽이라고 말했다

 

 

PROTOROOM作_MetaPixels

 

 

최성록作_Great Chain of Being

 

 

조영각作_A hot talks about Something, Someday, Someone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vol.20201023-2020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