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클릭해서 크게보기

 

 

2020금강자연미술비엔날레 자연미술 큐브展

12x12x12+자연(Nature)

2020.3.28 - 7.19

 

 

한국자연미술가협회 ‘야투(野投)’는 1981년 창립 이래 충남 공주를 중심으로 설치, 드로잉 그리고 퍼포먼스 등의 자유로운 표현 방법을 통해 이루어지는 현장성이 강한 자연미술운동으로 출발한 예술단체이다. 그리고 창조본연의 정신과 자연을 소중한 동반자로서 그 질서에 순응하고 조화를 이루는 자연관을 가지고 현대미술의 다양한 표현방식으로 풀어낸 그 정체성과 역사성이 분명한 예술단체이다.

금강자연미술비엔날레는 이러한 40년의역사를 이어오는 야투자연미술운동의 중요한 행사이며 지역과 대한민국의 경계를 넘어 세계자연미술가들을 위한 글로벌 프로젝트로서 매년 그 형식과 내용면에서도 의미있게 발전해 오고 있다.

2020금강자연미술비엔날레의 자연미술큐브전 ‘12×12×12+자연’은 가로와 세로 그리고 높이가 같은 12cm 정육면체의일정한 규격 안에 자연에 대한 작가 개인의 생각과 다양한 표현방식을담고자 한다. 2017년부터 이어온 자연미술큐브전은 자연미술운동의 하나로 전 세계의 자연미술작가들의 각기 다른 자연에 대한 예술적 메시지를 서로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우리가 현실로 겪고 있는 환경오염과 생태계의 교란 현상, 전 지구적인 이상기후와 지구 온난화 등의 문제는 현재를 살고 있는 우리와 앞으로 이 땅에서 살아갈 세대 모두를 위한 전 세계인이 함께 직면하고 풀어내야 할 인류공동의 과제로 남겨져 있다.여기에 현대 디지털문화의 급격한 발달로 인한 사람 사이의 소원해진 소통과 공감의 문제, 인간소외현상 또한 이러한 자연과 사람 사이의 소통과 공감의 부재로 인한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그러한 의미에서도 이번 ‘자연미술큐브전 12×12×12+자연’ 전시는 전 세계에서 참여한 작가들의독창적인 컨셉과 재료, 표현 방법과 독특한 시각적 메시지를 통해 우리가 늘 숨 쉬면서 온 몸으로 누리고 있음에도 잊고 있었던 ‘자연’에 대한 의미를 상기시키고 ‘자연미술’이라는 특별한 주제를 통한 소통과 공감을 시도해 볼 수 있는 성찰의 장이 될 것이다.

 

 

 

▶▷▶▷ 공모요강 및 신청서 다운로드 - hwp한글파일 | pdf파일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vol.20200211-2020 자연미술큐브전 작품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