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nny Lee Robinson 展

 

SLOW METAMORPHOSIS

 

 

 

비움갤러리

 

2020. 1. 14(화) ▶ 2020. 1. 22(수)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36길 35 B1 | T.070-4227-0222

 

www.www.beeumgallery.com

 

 

나의 작업은 소녀 시절의 과도기를 다룬다. 어린 소녀의 정체성이 형성되는 사춘기엔 어색하고 불편하지만 가장 마법같은 변화가 일어난다. 나는 이 주제를 인어, 하피 그리고 마녀를 포함한 신화, 민화의 이미지와 형태를 통해 표현한다. 이 인물들의 보편적인 친숙함과 신비로운 성격은 여성의 성장에 동반하는 아름다움과 두려움을 원활하게 전달한다.

 

친구들이 자녀를 양육하기 시작하면서 나는 소녀와 여성에 관한 이야기, 그리고 그들이 문화에서 어떻게 대변되고 있는지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다. 특히 우리가 어린 아이들을 이 세계와 사회에 나아갈 준비를 시키는 과정에서 어떤 종류의 이야기를 할 지 고려하게 되었다. 또한 미디어와 사회의 이야기 방식이 한 사람의 성장과 정체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자기성찰적으로 검토하게 되었다.

 

나는 아이들에게 위험과 불편함에 대해 경고하고 이를 대비하는 이야기를 나눔과 동시에 앞으로 다가올 흥미진진한 삶의 멋진 측면에 대해서도 조명하고 싶다. 이 작업은 스크린 프린트, 혼합 재료 수채화 프린트 및 섬세하게 자른 종이 실루엣들에서 볼 수 있다.

 

나는 신화나 민속처럼 예술적 배경 유무에 관계없이 사람들이 친숙하고 쉽게 알 수 있는 소재들에 끌린다. 그리고 나의 궁극적인 목표는 관객들이 자신이 누구며 자신이 인생에서 어떤 경험을 가지고 있는 지와 관계없이 나의 작업에 친밀함을 느끼는 것이다.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vol.20200114-Jenny Lee Robinson 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