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going : 일곱개의 단어 展

  

 

 

오픈스페이스배

 

2019. 5. 11(토) ▶ 2019. 6. 8(토)

부산시 해운대구 달맞이길 65번길 154 | T.051-724-5201

 

https://www.spacebae.com/

  

 

오픈스페이스 배는 2009년을 시작으로 매년 신진작가를 지원하는 ‘아티스트 인큐베이팅 프로그램(Artist Incubating Program)’을 진행하고 있다. 청년작가 활성화의 일환으로 만들어온 이 프로젝트는 2019년 올해로 11번째이다. 전국 단위의 공모를 통해 7명의 작가들이 선발되었다. 매년 많은 젊은 작가들이 프로그램에 지원하고 있다. 이는 젊은 예술가들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장치가 미술계 내에 아직 부족하다는 현실을 반영하고 있는 것이다. 오픈스페이스 배는 10여년 전부터 현장의 온도를 인지하고 매년 년간 프로그램을 디자인하여 젊은 작가들과 같이 호흡하고 있다.
올해는 프로그램의 시작과 함께 전시를 개최한다. 기존의 작업을 선보이고 작가로서의 자신을 소개하는 자리이다. 이 전시를 시작으로 년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현재 활동하고 있는 선배작가, 비평가, 기획자, 기자와의 수업을 통해 정규 교육과정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작가로서의 현실적 삶과 적응에 대한 실질적 내용을 접하게 될 것이다. 젊은 작가들에게 다각도의 토론을 통해 작가로서 겸비해야 할 현실적 감각을 모색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리고 연말 또 한 번의 전시를 갖는다. 올 한해를 함께하는 이 여정이 각 작가들의 당당하고 분명한 목소리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vol.20190511-On going : 일곱개의 단어 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