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한국여성아트페어 KWAF 2019 : 고개를 들라, 이 많은 유디트들아

  

 

 

세종컨벤션센터

 

2019. 1. 26(토) ▶ 2019. 1. 27(일)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209

 

https://www.kwaf.space/

  

 

서문 : 『고개를 들라, 이 많은 유디트들아』
애끓게 허공에 울려 퍼지던 생존자의 부름에 응하여 여기에 살아남은 사람들이 모였다. 기존의 정상성 규범에 끊임없이 도전하며 살아남은 열여섯 몸들. 당연하지 않은 것들이 당연하다고 여겨지는 폭력적인 사회에 끊임없이 의문을 제기하는 열여섯 여성들. 살아남은 숨을 날카롭게 내쉬며 모든 이분법적 경계의 목을 자르는 열여섯 유디트들. 이들은 남성이 차지해온 미술의 역사를 비집고 들어가 남성의 이름으로 쌓아올려진 역사의 숨통을 끊기 위해 오늘도 갤러리에 발을 디딘다. 홀로페르네스의 목을 베어 도시를 구한 유디트처럼, 남성에게 빼앗긴 예술의 현장을 되찾기 위해 오늘도 각자의 무기를 집어 든다.


서문과 작가, 작품 소개 글 : 민경

한국여성아트페어 Korea Woman Art Fair
한국여성아트페어 Korea Woman Art Fair는 많은 여성 작가들이 대학 졸업 이후 수년간 작업 활동에 침체를 겪고 있거나 등단과 출품에 주저하고, 결혼 이후 다양한 상황으로 제재받아 작업을 꾸준히 할 수 없다는 점에 주목하여 열렸습니다. 또한, 한국여성아트페어에서는 작품 철학을 넓히는 워크숍을 지원해 지속적인 작가 양성을 도우려 합니다. 본 페어를 통해 앞으로도 많은 여성 작가들이 등단의 기회를 얻고, 언제든 다시 다양한 작품활동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vol.20190126-제2회 한국여성아트페어 KWAF 2019 : 고개를 들라, 이 많은 유디트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