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수현 展

 

MAGIC WHITE MAGIC; 오늘날의 하얀방을 그토록 색다르고, 멋지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

 

 

 

디스위켄드룸

 

2018. 10. 20(토) ▶ 2018. 11. 8(목)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142길 8 | T.070-8868-9120

 

https://thisweekendroom.com/

  

 

디스위켄드룸은 2018년 10월 20일부터 11월 8일까지 구수현의 개인전 <MAGIC WHITE MAGIC; 오늘날의 하얀방을 그토록 색다르고, 멋지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를 개최한다.
리차드 해밀턴의 작품 제목을 빌려온 이 전시는 오늘날 전시장이라는 제도화된 공간을 이루고 있는 사물들의 발원과 그 조형적 가치를 묻는다. 그리고 동시대미술 전시장만의 미장센을 탐구함으로써 대량생산과 유통구조가 만들어내는 스타일이라는 것이 어떻게 작동하고 있는지를 다룬다.
생각보다 많은 물건이 전시장에 있지만 관람객은 익숙한 혹은 자연스럽게 교육된 전시의 문법 안에서 작품과 제품을 구분할 줄 안다. <MAGIC WHITE MAGIC; 오늘날의 하얀 방을 그토록 색다르고 , 멋지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는 ‘화이트 매직’과 같이 일상적인 사물도 전시장에서는 그것이 어떤 심미적 수수께끼로 보이게 만드는 현상에 대해 탐구하고, 우리가 알게 모르게 구분해왔던 작품과 작품 아닌 것들의 경계를 흐리는 시도를 통해 관성적 전시의 문법, 전시장의 이데올로기에 대해 질문한다.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vol.20181020-구수현 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