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SurFaces 展

 

표면 너머

 

 

 

두성종이 인더페이퍼갤러리

 

2018. 7. 10(화) ▶ 2018. 7. 17(화)

서울시 서초구 사임당로 23길 41 | T.02-3470-0058

 

https://www.doosungpaper.co.kr

 

 

<슈퍼서피스-표면 너머>는 매혹적인 재료, 모바일 이미지, 인포메이션/데이터 생성기 그리고 메세지를 전달하는 매체들을 살펴보는 것에서 시작한다. 이는 감각으로 인지되고 인쇄된 다양한 표면들 사이에 생겨나는 포착하기 힘든 표면의 이행들을 알아보기 위한 시도인 동시에, 종이를 주재료로 사용하는 인쇄물의 ‘즉각적인 종말’과 우리가 일상적으로 경험하는 ‘새롭고-오래된’ 인쇄물의 재등장에 관한 양가적인 감정을 포용한다.

이 전시의 목적은 일시성, 유동성, 모호성 혹은 비선명성과 같은 동시대 시각 표면/지면의 특징들을 살펴보고, 현재-미래 혹은 미래-현재의 표면들 위로 어떤 새로운 표면을 투사할 수 있을지 연구하는 것이다. 나아가 확대되고, 강렬한 채도, 파편적 성질을 보여주는 디자인/아트 활동 너머의, SNS 등에서 공유되는 표면 이상의 무엇을 만드는 시간이자, ‘슈퍼서피스’ 즉 ‘표면 너머’를 다시 생각해보고 상상하는 장소를 제공하고자 한다.
<슈퍼서피스-표면 너머>에는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디자이너, 아티스트, 수학자, 교육자 등 총 36팀이 참여해 저마다 갖고 있는 ‘슈퍼서피스’에 대한 생각을 펼쳐 보인다.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vol.20180710-SuperSurFaces 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