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제2회 성북미술협회 정기展

 

성북의 화가들

 

 

 

성북예술가압장

 

2017. 10. 23(월) ▶ 2017. 10. 29(일)

Opening 2017. 10. 23(월) 5:00pm

서울시 성북구 동소문로 3길11

 

 

 

성북미술협회 제2회 전시를 맞이하며......

 

오곡백과가 무르익어 가는 가을입니다. 결실의 계절을 맞아 성북미술협회에서 정기전을 기획하여 그 동안 성북지역 화가들이 창작해온 작품을 한 자리에 모아 보았습니다.

작년 1월27일 협회가 창립되고 8월 5일 창립전을 통해 성북작가들의 존재를 알리면서 많은 축하와 성원 속에 전시를 치른 것이 벌써 일 년이 지나서 2회째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성북구에는 많은 예술가들이 옛 부터 훌륭한 창작품을 많이 남기고 또한 생활하신 곳입니다.

우리 작가들도 지역의 고귀하고 숭고한 전통과 혼을 이어받아 지역문화 및 자기발전을 위해 예술가로서 열심히 창작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예술가들의 활동에 행정적 뒷받침과 정책적 지원이 이루어질 때 비로소 지역문화의 변화와 발전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이번에 지역 내 전시장이 마땅치 않아서 정식 전시장이 아닌 폐 펌프장에서 전시를 하게 되었지만, 이 곳 역시 지역민과 생활에 밀접한 장소인 만큼 지난 모습들을 돌이켜보는 의미 있는 전시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성북미술협회가 더욱 발전을 하기위해서는 예술가들이 더욱 열심히 지역민과 함께하며 예술의 향기를 전해야 합니다. 그리하면, 지역의 삶이 더욱 윤택해지고 즐겁고 행복한 지역문화가 피어날 것입니다. 성북미술협회는 그러한 문화를 전파하는 역할을 담당하면서 스스로 발전해 나아갈 것입니다.

이번 전시를 위해 도와주신 김영배 구청장님, 유승희, 기동민의원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성북구 문화체육과와 성북 문화원, 성북문화재단 관계자 분들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이 전시를 위해 애쓰시고 주옥 같은 작품을 출품해주신 작가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내년에는 더 좋은 환경과 좋은 전시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지역예술이 이번 전시를 계기로 한 걸음 발전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 10. 23

한국미술협회 성북지부·성북미술협회 회장 김 종 수

 

 

전창운作_들녘의 여인

 

 

김종수作_도시나무

 

 

주영애作_내마음의 고향

 

 

이신명作_석양의 바다

 

 

유정진作_자작나무 숲

 

 

김천일作_산

 

 

신영성作_만인사유상 2014

 

 

경창현作_거닐다 | 박윤남作_그냥좋더라

 

 

박성자作 | 김희경作_상생하는 삶

 

 

 

 

 

 
 

 

 

 
 

vol.20171023-2017 제2회 성북미술협회 정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