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연주 展

 

" Blooming 향기롭게 피어나는… "

 

blooming_Mixed Media_80dia.cm_2010

 

 

세브란스 아트 스페이스

 

2015. 3. 19(목) ▶ 2015. 4. 19(일)

서울시 서대문구 성산로 250 | T.1599-1004

 

www.iseverance.com

 

 

blooming_Mixed Media_110dia.cm_2014

 

 

머리카락, 씨앗, 금속, 거울, 유리 등 다양한 재료를 혼합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감성을 전하는 작가 함연주의 개인전 『향기롭게 피어나는……』이 오는 3월 19일부터 4월 19일까지 세브란스 아트 스페이스에서 열린다. 작가는 이화여자대학교 및 동 대학원, 미국 뉴욕의 프랫 인스티튜트 대학원에서 조소를 전공했다. 2008년 휘센의 아티스트로 참여하면서 그녀의 작품을 접목시킨 디자인의 디오스 냉장고, 휘센 에어컨이 아트 플라워 가전 시리즈로 출시되는 등 국내외를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번 『향기롭게 피어나는……』 전시에서는 거미줄 작가라 불리는 함연주 고유의 성향을 드러내는 작품들뿐만 아니라 유리, 금속, 크리스털 스톤 등 여러 재료를 접목시켜 작업한 「Blooming」 시리즈 십여 점을 선보인다. 「Blooming」 시리즈는 싹이 움트는 순간의 생명력에 대해 싱그러운 봄의 기운을 담은 녹 빛, 햇빛에 반사된 듯 화려한 주홍빛 등의 다채로운 색감과 마치 잎사귀의 결을 확대해서 표현한듯한 독특한 오브제의 패턴을 통해 말하고 있다. 구불구불 굽이치는 물결과 같은 작품 속에 알알이 매달린 크리스털 스톤들은 마치 아침이슬을 듬뿍 머금은 거미줄 같이 영롱하게 반짝인다. 작가가 두 손 모아 붙잡고 싶었지만 잡을 수 없었던 소중한 것들과 꿈속 세계에 대한 열망이 작품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이번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은 봄의 싹트는 생명력과 꿈속 세상과 같은 가상의 유기적 공간을 경험하며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한 확장된 사고와 흥미로운 시각적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

 

아트파크

 

 

blooming_Mixed Media_60dia.cm_2014

 

 

healing_머리카락에 에폭시 은박_50dia.cm_2014

 
 

 

 
 

vol.20150319-함연주 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