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컨템포러리 14

Hong Kong Contemporary 14

 

2014. 5. 16(금) ▶ 2014. 5. 19(월)

오프닝 | 2014. 5. 16(금) 6:30 P.M.

장소 | 엑셀시어 호텔 (The Excelsior)

281 Gloucester Road, Causeway Bay, Hong Kong | T.852-2894-8888

(www.mandarinoriental.com/excelsior)

주최 | Concrete Wall Creation Ltd ( www.cwc.com.co )

 

 

 

 

세계적인 아트페어와 경매 등이 곳곳에서 열리는 5월의 홍콩은 미술애호가나 관계자라면 놓쳐서는 안될 중요한 시기입니다. 세계 각국의 컬렉터들의 관심이 홍콩에 집중될 아트바젤 홍콩(Art Basel Hong Kong) 기간 중에 개최되는 <홍콩 컨템포러리>는 다시 한 번 성공적인 페어를 약속드립니다.

 

 

다양한 국적의 수준 높은 미술관계자들과 홍콩과 중국의 중요 컬렉터들

 

 

미술시장의 축이 아시아권으로 급속히 이동하고 있는 가운데, 홍콩은 아트바젤 홍콩을 위시하여 세계 각국의 메이저 갤러리와 경매회사의 아시아 진출의 교두보이자 세계 미술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홍콩 컨템포러리>는 이와 같이 부상하는 홍콩의 대표적인 호텔아트페어로서, 빠르게 변화하는 국제 아트페어의 지형에서 홍콩과 아시아, 나아가 세계 미술계에 다양성을 부여하고 활력을 불어 넣으려는 뚜렷한 장기적 비전을 갖고 있습니다.

 

주최사 Concrete Wall Creation Ltd. 기업 소개

 

 

일회성의 타 아트페어와 달리, <홍콩 컨템포러리>는 아트 바젤 홍콩과 같은 기간에 열리는 최초이자 유일한 홍콩 기반의 아트페어입니다. 주최•주관사인 “컨크릿월 크리에이션 (Concrete Wall Creation Ltd.)”은 홍콩에서 지난 18년간 NGO와 정부 관련 프로젝트, 미술•영화•음악에 걸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으로 2010, 2011년 2년 연속 HSBC Business Award 와 Caring Company Award 를 수여받은 신뢰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유수의 기업들이 본 아트페어와 협력사 및 후원사 체결을 하는 주된 이유는 바로 독보적으로 첫 회를 성공리에 치루어낸 경험과 주최사에 대한 신뢰에서 비롯됩니다.

 

엑셀시어 호텔 (The Excelsior, Mandarin Oriental)과 호텔에서 바라본 빼어난 전망

 

 

<홍콩 컨템포러리>는 전세계의 미술 애호가들이 세계의 동시대 미술작품을 편안하게 관람하고 구매 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환경을 자랑합니다. 엑셀시어 호텔(The Excelsior, Mandarin Oriental)이 위치한 코즈웨이 베이(Causeway Bay)는 하루 6만명의 유동인구가 오가는 홍콩의 중심상업지역으로 전 세계에서 임대료가 가장 높은 지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적인 비지니스 미팅과 각종 행사가 유치되는 엑셀시어 호텔은 아트바젤이 열리는 컨벤션 센터에서 불과 5분 거리에 위치하며, 랜드마크인 홍콩 무역센터(WTC Hong Kong)가 바로 옆에 근접해 있는 등 홍콩의 주요 구역으로의 접근이 용이하여 편의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화교류전 ‘Simulacra Affinity’, 홍콩 비주얼 아트센터.

 

 

짧은 기간에 아트페어를 마치고 바쁘게 본국으로 돌아가는 타 페어와는 달리, <홍콩 컨템포러리>에 참가한 갤러리 및 작가들은 페어 이후에도 본사가 기획한 전시에 초대되어 홍콩 비주얼 아트센터(Hong Kong Visual Art Center) 및 하버씨티(Harbour City)에서 전시회를 가졌으며, 이는 곧 판매로도 연결이 되고 홍콩 내의 갤러리 및 기업과 인연이 되어지기도 하였습니다.

 

 

홍콩 컨템포러리 아트 어워드 2013년 수상자 -Simone Boon, Nicole Wong

 

 

올해로 3회째 이어지는 “홍콩 컨템포러리 아트 어워드(Hong Kong Contemporary Art Award)”는 역량 있는 작가를 발굴하고 후원하여 홍콩미술계와 평단의 뜨거운 관심 속에 큰 주목을 받았으며, 홍콩 재력가의 자녀이자 국내 언론에도 소개되었던 지지 차오(Gigi chao) 등 홍콩의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들이 심사를 맡아 큰 이슈를 자아내기도 하였습니다. 이 행사를 향한 뜨거운 열기는 올해도 계속되어 홍콩 동시대 미술의 흐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홍콩 컨템포러리 초대작가 구혜선(2013) / 하정우의 특별전, 'Mask' (2012) <DKNY JEANS 협력>

 

 

마지막으로 <홍콩 컨템포러리>가 자랑할 수 있는 요소는 전문화된 홍보입니다. <홍콩 컨템포러리>는 2012년 부터 아시아 최고, 세계 10대 홍보회사인 ‘DT Communications’(www.dt-asia.com)'과 홍보협력을 하고 있습니다. 2012년 영화배우 하정우가 본 아트페어를 위해 홍콩에서 직접 제작한 홍콩시리즈와 2013년 탤런트 구혜선의 특별전은 큰 반향을 일으키며 대중과 언론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한 홍콩 내 정재계 인사들과 각국 대사, 비즈니스 클럽 및 프라이빗 스포츠 클럽과의 오랜 네트워크는 프리미어 아트페어의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하며 컬렉터들을 아트페어로 이끌었습니다. 아울러, 홍콩의 주요 레스토랑들이 디스카운트를 제공하는 ‘테이스트 오브 홍콩’ 등 페어 기간 동안의 다채로운 행사와 정보를 제공하여 컬렉터들의 구미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홍콩 컨템포러리>는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좋은 페어의 관건은 홍보라고 생각하며, 관객동원과 판매에 큰 비중을 두고 있으며 2014년도 다양한 계층의 컬렉터들의 니즈에 부응하는 혁신적인 홍보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문화교류전, ‘부산-홍콩 친구를 만나다‘, 부산 영화의 전당.

 

 

본사가 기획하여 해마다 선보이는 문화교류전, ‘부산-홍콩 친구를 만나다’가 지금 부산 영화의 전당 더블콘

(https://www.dureraum.org)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홍콩 민정 사무국, 부산 영화의 전당과 홍콩 관광청에서 후원 가운데 초대기획전으로 이루어지는 본 전시는 <홍콩 컨템포러리 어워드> 수상 작가들을 포함한 40명의 한.홍 작가들의 80점에 이르는 작품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내년 1월 5일까지 이어집니다. 특히 홍콩관광청은 서울(부산) <-> 홍콩 왕복항공권 4매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바로가기> https://on.fb.me/1bPtR3E

 

 

 

 

2014년 5월 홍콩에서 비상을 꿈꾸시기를 바라고 <홍콩 컨템포러리 14>에서 만나뵙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 번 성공적인 페어의 장을 열 것을 확신합니다.

 

 

 

전시에 관심이 있는 갤러리 관계자 및 작가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 지사 | 이혜라

한국 지사010-4642-7383

한국 지사kr_admin@hkc.com.co

홍콩 본사 | Ms. Stella Tsui

한국 지사82 2858 1771 ( GMT +8 )

한국 지사Stella@hkc.com.co

홈페이지 | www.hkc.com.co

 
 

 

 
 

vol.20140516-Hong kong Contemporary 14 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