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다양성 展

 

 

Panel - 1

 

 

대백프라자갤러리 B관

 

2012. 9. 25(화) ▶ 2012. 9. 29(토)

대구시 중구 명덕로 210 | 053-420-8014

 

www.debecgallery.com

 

 

Panel - 2

 

 

Exposition documentaire : <La biodiversite, c'est la vie>다큐멘터리 전시 : 생물 다양성은 생명, 생물 다양성은 우리의 삶

 

2012 대구 사진 비엔날레를 기념하여, 대구백화점과 대구 알리앙스 프랑세즈가 공동으로 생물 다양성에 대한 전시를 오는 9월 25일부터 29일까지 대백프라자갤러리 B관에서 마련된다.

 

프랑스어-영어, 한글 설명이 첨부된 이 전시는 생물의 다양성에 대한 정의, 효용성과 그 쇠락의 저변에 있는 원인을 대중에게 알리고자 하는데 의의가 있다. 이 대지 위에서의 삶을 이어가고 또 행복한 인간의 삶을 위해 이 생명 다양성이 하고 있는 긴요한 역할을 강조한다. 생물학적 다양성의 쇠퇴 속도가 위험한 수준에 이른 이상, 이 전시는 그것을 보존해야하는 절실함에 대해 대중의 관심을 이끌어내고자 한다. 이 전시는, 2010년 1월 21일, ‘국제 생명 다양성의 해’를 맞아 파리의 유네스코 본부에서 ‘생물 다양성은 생명, 생물 다양성은 우리의 삶’이라는 전시명으로 유네스코의 주관으로 처음으로 열리게 되었다.

전시회는 생물 다양성 보존의 중요성과 생물 다양성 위협, 그리고 국제사회가 그 보존과 현재와 미래에 지속 가능한 사용을 위해 어떻게 활동하는지에 대해 대중들이 관심을 갖도록 하는 것에 의의를 두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생물 다양성의 다양한 측면을 관찰하는 것으로 인류 복지에 기여하고 생물 다양성의 손실에 영향을 준 직간접적 요소들에 대해 설명한다.

 

전시회에 걸맞은 포스터와 함께 7개의 테마로 구성된 전시회는 생물 다양성에 대한 정의와 그 효용과 알려지지 않은 파괴의 원인들을 대중들에게 인식시키고자 한다. 전시회는 인류 복지와 지구의 생명 존속을 위한 생명다양성의 근본적 역할의 중요성을 역설한다.

 

 

Panel - 3

 

 

Panel - 4

 

 

Panel - 5

 

 

 

 

 

vol.20120925-생명의 다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