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brid Code 展

 

- 융합으로 구현된 예술가의 창의성 -

 

 

이문호_relativity-by-M.C.-Escher_116x111cm_Lambda-print_2006

 

 

사비나미술관 전관

 

2010. 3. 2(수) ▶ 2011. 4. 15(금)

서울시 종로구 안국동 159 | 02-736-4371

 

www.savinamuseum.com

 

 

이샛별_스무개의 그림자_81.5x106cm_lenticular_2010

 

 

시각예술계에서는 ‘융합형 예술가’가 새롭게 등장하고 있다. 이들은 다양한 분야의 융합적 지식을 바탕으로 하여 기존 예술이 가진 틀을 벗어난 새로운 창작물을 생산해내고 있다. 그리하여 사비나미술관에서는 시대의 화두인 '융합'을 위한 해법으로 융합형 예술가들의 창의적 발상법을 탐구해보는 전시를 마련하였다.

건축, 심리학, 생활과학기술과 결합하고 있는 예술을 중심으로 다양한 형태로 생성되고 있는 한국현대미술을 심층적으로 탐구하고, 건축, 과학, 정신분석학자 등 각계분야에 있는 전문인들과의 워크샵을 통해 실질적인 융합을 위한 소통의 자리 또한 마련된다.

총 3개 층으로 되어 있는 공간을 적극 활용하여 층별로 주제를 나누어 건축의 개념’은 2층, ‘심리적 변이’는 1층, ‘Life Science의 변주’는 지하층으로 디스플레이 될 예정이다.

 

 

Greenapple 1

 

 

특별행사

 1) <사비나 아트 프로젝트> 온라인 공모(가제)

 -행사기간 : 2011년 3월 7일 - 4월 29일 (접수시작일 - 최종발표일)

 -내용 :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슈퍼스타K 의 형식을 차용하여 재능 있는 신진 작가들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 재능은 있으나 전시 기회를 갖지 못한 이들이 미술계와 대중   에게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알릴 수 있도록 전문가와 일반인 모두의 의견을 수렴하여 최종 선정자를 뽑아 온라인 전시와 함께 사비나미술관의 기획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 획기적인 아트프로젝트이다.

2) <Saturday Highlight> 관람객 참여 프로그램 : 매주 토요일 관람객의 인터뷰로 본 전시 및 사비나미술관에 대한 다양한 의견, 궁금증 등을 해소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 참여작가 : 15인 (회화, 조각, 설치, 영상 / 총 35여점)

-건축의 개념 : 김병주, 고기웅, 이문호, 이해민선, 한성필(자문 : 이상림 공간그룹 대표)

-심리적 변이 : 왕지원, 다발킴, 사타, 이샛별, 이재훈(자문 : 남인숙 정신분석학자)

-Life Science의 변주 : 정승, 레이박, 전지윤, 채미현, 허수빈(자문 : 김제완 한국과학문화진흥회 이사장)

 

 

 

vol.20110302-Hybrid Code 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