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시아 데 라 캄파

 

Herbolaria with fruit_85x65cm_acrylic on canvas_2009

 

 

갤러리 반디

 

2009. 6. 25(목) ▶ 2009. 7. 5(일)

서울시 종로구 사간동 36 | T.02-734-2312

 

www.gallerybandi.com

 

 

Promise of wings_65x85cm_acrylic on canvas_2009

 

 

라틴 아메리카 미술을 소개하는데 주력하고 있는 갤러리반디와 한-중남미 협회 주최, 국제교류재단 후원으로 ALICIA DE LA CAMPA(알리시아 데 라 캄파)의 개인전이 6월 25일부터 7월 5일 11일간 열립니다. 작가는 1966년 스페인계 쿠바인 아버지와 한국 후손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쿠바 3세로 Havana에 위치한 San Alejandro Art Academy를 졸업했고, 현재 Art at San Alejandro Academy에서 교수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남편 또한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함께 한국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그녀는 Puerto Rico의 저명한 라틴 아메리카 미술 잡지에 특집으로 소개된 바 있으며, 브라질, 벨기에, 칠레, 프랑스, 일본, 멕시코, 스페인, 미국 등에서 활발히 전시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쿠바 작가로서 국제적인 위치를 확고히 형성하고 있는 그녀는 여성들의 환상에 관심을 가지며 에로틱하며 여성적인 꿈같은 주제들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한국 내에서 쉽게 선보이지 못했으나 특유의 예술 문화로 사랑받고 있는 쿠바 회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작가에게는 혈통을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알리시아 델 라 캄파, 본인 작업 앞에서